[003] 역겨운 조합법

2020. 4. 2. 04:31마인크래프트/일기-E2E

오늘은 일단 테라스틸을 만들어야 합니다.

테라스틸은 보타니아의 광물인데, 보타니아는 빌어먹을 꽃잎을 자꾸 써대서 꽃을 생산하는 꽃을 만들어줘야합니다.

보니까 연금술 재료로 봄의 룬이 필요하네요.

봄의룬은 물과 불의룬, 밀, 묘목3개네요.

일단 물의 룬부터 만들어봅시다.

근데 제단으로 어떻게 마나를 전달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음.. 마나가 필요한 양이 저정도고.. 마나가 부족하진 않은것같은데요.

일단 수국을 설치해서 마나를 만들어줍시다.

스프레더와 연결!

마나를 좀모으고 생각해봅시다.

석탄넣으면 마나만드는 꽃에 석탄 줄려니까 ME네트워크에 석탄이 안보이더라구요.

보니까 이렇게 미싱채널이 나있습니다.

최단거리 메커니즘때문이라, 이전에 Dense Cable을 설치한곳에 ME Controller로 대체해줘야할 것 같습니다.

음.. 근데 재료가 너무 빡세보입니다. 일단 광물도 부족하구요.

Basic Machine Frame인가 그 기초블럭을 만드는데 1개당 철이 8개가 들어갑니다.

전 지금 철원석이 반셋도없구요.

철이 가장잘나오는 y32근처에서 캐줍시다.

오자마자 철!

몹들이 많네요,

또 이렇게 애매한 피가 남습니다. 볼트를 강철로 업글을 해야겠어요.

달달한 비스들

Y30대에서 에메랄드라니.. 게다가 WoodLand? 라는 바이옴인데말이죠.

조건을 모르겠습니다. 모드팩에서는..

폐광을 찾고 블랙로터스를 찾았습니다.

이걸 마나풀에 넣으면 마나가 차죠.

폐광을 더 돌아다녀봅시다.

망할 독거미

집에서 좀 멀리왔네요.

광맥을 찾았습니다.

여기에 나오는 Boron, Thorium, 리튬 등 뉴클리어크래프트 광물들은 특이하게 다닥다닥 붙어있더라구요.

엔더진주보고 혹해서 달려가려했더니 스포너가 보입니다.

곡괭이를 꺼내서 소환되기전에 바로 부셔버립니다.

저렇게 생긴 스포너는 가까이가면 슈우우웅 소리를 내면서 몹이 잔뜩튀어나와요

이 광맥은 미쳐서 한 4청크에 걸쳐있고 다캐면 한 광물당 2셋씩은 나오더라구요.

제가 언제 뉴크크를 할진 모르겠지만..

캐는 사이에 해머가 히로익 등급이 됬습니다.

여긴 레드스톤이랑 청금석이 많네요.

적당히 가방이 찼으니 돌아가봅시다.

얍얍

집에 돌아와보니 수국이 모두 말라 비틀어졌습니다.

마나는 적당히 찼네요.

음.. 이정도면 룬만들기엔 충분한거같은데

아직도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Spark라는 보타니아에서 마나옮겨주는 매질이 있다해서 만들어 볼겁니다.

만들어서 위에 설치해주면 마나를 옮겨준다는데

마나풀위에 설치해주고..

제단위에는 설치가 안되네요.

구글은 저에게 해답을 알려줬습니다.

답은 마나스프레더

Infused Wood를 Pure Daisy 근처에둬서

Living Wood를 만들고 마나 스프레더를 만들어줍시다.

라임꽃잎블럭이 필요한데

8개밖에없네요.

라임꽃을 찾으러왔는데 컴프레스 크리퍼를 만났습니다.

이녀석을 죽이면 크리퍼가 한 7마리가 넓게 퍼져요 무시했습니다.

라임색 찾기 귀찮으니 다른 방법을 찾아봅시다.

바로 뼛가루죠.

노란색 염료가 부족하니 캐러나왔습니다.

체리가 열렸으니 따줍시다. 아직 안먹어본 음식이거든요.

로즈 부시는 좋은 빨간염료2개죠...

캐온 노란색 19개와 빨간색 20여개

뼛가루 9개가됬습니다.

라임색 3개! 목표달성이네요.

조아요

마나스프레더를 설치하니 룬에 게이지가 차기 시작합니다.

거의다 됬어!

물룬 2개가 생겼네요.

저기 보이는 Jaded Amaranthus가 꽃을 만드는 꽃인데,

불룬도 만들어야합니다.

바로만들어줍시다.

얍얍얍

완성

이제 이 룬들로 봄의 룬을 만들어줄겁니다.

간다!

룬크래프팅은 사용한 룬을 돌려주나봅니다.

물룬 불룬도 같이주더라구요.

이제 Jaded 꽃을 만들어야하는데 안되네요?

아 꽃잎 연금술기 조합법이었습니다.

잘되네요.

짜잔

꽃 만드는 꽃은 9x9범위라고 합니다.

살짝 리모델링을 할필요가있어요.

일단 꽃잎연금술기를 사움이랑 보타니아 사이 벽에 박아주고

스프레더 위치도 살짝 조정해줍니다.

제단을 벽쪽으로 붙이고

수국도 인터넷에서 본 효율적인 3x3모양으로 해줍니다.

저기 불맞이?꽃은 여기서 스프레더에 거리가 되나 체크한겁니다.

이제 Jaded 꽃을 설치할 9x9부지를 만들건데

이렇게 설치해줬는데 마나가 없어서 못만든답니다.

만드는 도중에 본 엔더릴리에서 엔더눈 수확해주고

스프레더를 설치해서 Jaded 꽃으로 마나를 옮겨줄 생각을합니다.

역시 라임색이 부족하네요.

뼛가루를 만들려면 노란색 염료가 부족합니다.

꽃캐러 나왔는데 몹슬래터팩토리가 보이길래 확인하러왔습니다.

핑크슬라임 빼고싶은데 리퀴드 미트 나옴 ㅡㅡ

이 액체고기는 이런 랜덤스폰알을 만드는데 쓰이네요.

다 빼서 옆으로 치워놨는데도 핑크슬라임은 안빠집니다.

그냥 양동이론 안되는듯

일단 그동안 모은 노란염료로 뼛가루를 만들어서,

5연챠 했지만 라임색은 없었습니다.

역시나 없군요..

그렇다면 10개가 넘게 보유되고 있는 꽃잎들을 갈아서 가루를 만들어줍시다.

이가루로도 뼛가루 가능

12연차 레츠기릿

라임색 2개?

아직도 라임색 꽃잎이 부족합니다.

다시 뼛가루를 만들어서

10연차를 하니까 라임색 3개가 나왔습니다.

1개만 나와도 당장은 졸업인데

하지만 스프레더를 설치해도 마나전달은 안됩니다.

그래서 마나풀앞으로 옮기니까 되더라구요.

마나풀 앞으로 꽃을 옮기고, 옆에 꽃들 Drawer를 설치해줬습니다.

저긴 조금 어색해서 벽으로 옮겼어요.

그리고 업적깻다고 주는 상자에서 인벤토리 뭐 음식주길래 먹었더니 인벤토리 프리셋? 이생김

테라스틸을 만들려면 이게필요하답니다.

마나 룬을 만들기 위해 마나진주를 뽑아줍니다.

어게이

만들었습니다.

대충 이런식으로 바닥을 깔고 설치하라네요.

그리고 일단 핑크슬라임도 해결해야하니 탱크를 만들어봤습니다.

이동은 잘되네요.

양동이로도 퍼지는데 왜 기계에서는..

이걸 설치하고 좀 기다리면

귀여운 슬라임이 나옵니다.

이걸 약탈3 도끼로 잡으니 볼 3개가 뜨네요.

핑크슬라임 볼도 먹었겠다 다시 몹 더플리케이터쪽 빌드를 타보자구요.

머신프레임을 만들어줍시다. (RFTools 꺼)

전선도 만들고..

근데 갑자기 오른쪽 크래프터 보니까 코블스톤 가득참

그래서 나무를 캐고

재료를 준비해서 크래프터를 2티어로 업글했습니다.

이제 4번압축까지 만듬

재료에 Dry Rubber 필요하니 오랜만에 Latex Processing Unit도 돌리고

머신프레임 완성

이것도 만들어야합니다.

석탄은 갈고 압축,

impre머시기 케이싱도만들고

이와중에 주석들어가는데 36개 Melter에 안넣고 용광로에 바로꽃아서 4블럭이 됬습니다. 

내 6블럭 ㅠ

Advanced Alloy는 청동,주석,철판을 합친다음 압축하면 나옵니다.

준비완료.

유리를 채워서

넣어주면 머신프레임 완성!

RFTools Gate퀘도 클리어했습니다.

보상은 파워쉘 받아줬습니다.

이제 더플리케이션 쪽으로 갈려면 이 프레임을 업글해야하는데..

조합법이 상당히 더럽습니다.

일단 만든걸 Empower (AA)로 업글해야한다네요.

포레스트리 막대기가 필요해서 나무랑 Seed Oil 만들 과일좀 찾아봤습니다.

완성

Empower를 쓰기 위한 재료를 넣는 Display Stand도 4개 완성

그리고 전기도 줘야하니까 2단계 에너지 컨두잇 재료도 만들고

설치한다음

전선을 연결해줍니다.

 강철 막대기, 인바 판, 인바 톱니바퀴, 스틸 케이싱 이네요.

강철은 귀찮으니 그냥 철+석탄으로 얼로이를 돌렸습니다.

순서도 맞춰야하겠죠?

오오

전력 완전 많이쓰네요.

하드엔드 완성!

이제 리인포스->시그날륨 남았습니다.

 

몹 더플리케이터가 비용대비 사기긴했는데,

이런 조합법 어려워진것들보면 머리 터질것같음..

그러면 내일봅시다.

'마인크래프트 > 일기-E2E' 카테고리의 다른 글

[004] 집 리모델링  (0) 2020.04.03
[002] 엔더드래곤 잡기  (0) 2020.04.01
[001] E2E 일기의 시작  (0) 2020.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