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 E2E 일기의 시작

2020. 3. 31. 04:15마인크래프트/일기-E2E

안녕하세요 구프라고합니다. 잘부탁드려요!

제 서버에서 즐기고 있는 E2E의 일기를 써볼거에요. 원래 별 생각은 없었지만,

하다보니까 사람이 마렵더라고요. 근데 지인들한테 다 하자해도 반응이 별로라..

공개적으로 서버도 홍보도 해보고 하는겸해서 일기도 써보기로 했어요.

 

일단 망할 Harvest Level 11이 Terra Steel을 요구하는 바람에 사움크래프트를 시작을 했습니다.

예? 테라스틸은 보타니아인데 왜 사움이냐고요?

그건 이 참 재밌는 에니그마티카 2 엑스퍼트 조합법 바꾼사람한테 물어봅시다.

 

근데 사움크래프트 비스가 AE 네트워크에 없네요.

 

조합대에도 없으니 캐러가야겠습니다.

 

캐는 과정은 재미없으니 생략

 

그리고 바로 싸우모미터를 만들어줍시다.

 

상자들에서 연구를 막 먹어주고

 

사움크래프트 가마솥쪽에 무한물도 만들어주고

 

가마솥아래 용암도 둬서 물을 끓게 해줍시다.

그리고 Nitor를 만들어줍시다. 가마솥이 용암이 아니고 이걸로도 달궈지니까요

Yello Nitor 완성!

그리고 용암을 빼고 이런식으로 해줍시다.

용암은 대충 팅커스 용광로에 넣어주고..

사움크래프트 시작한 이유는 사실 테라스틸도 있지만 집에 깔린 횃불들 치우고 전등을 깔려는 목적도 있었습니다.

전등까지 테크를 빠르게 밀어줍니다.

도구원소는.. 돌괭이같은걸로 챙겨주고..

알케미컬 황동 완성

사우뮴도 만들어야하네요.

Prae머시기 원소.. 들어있는것들중에 좀 쓰기 편한게..

엔더눈이 낫겟네요.

테라원소는 비스로 써주고..

가마솥에 넣을 철이없으니 철을 녹여줍시다.

팅커스용광로 = 1배, Crusher = 2배 여서 Crusher로 갈아서 썼었는데,

이것도 2배겠지 하고 넣어봤더니 2.5배더라구요? 이제 Melter 써야할듯 ㄷㄷ;

이렇게 벽돌 6개써서 만드는 걸로 i/o둘다 할 수 있습니다.

사우뮴 완성!

그리고 루트체스트깡했는데 이상한게나왔네요.

보타니아 Bauble는 뭐가먼지 모르겠음

전등 테크 끝!

3개 만들어서 설치해줍시다.

밭쪽에하나..

온김에 목화도 좀  심어주고..

옆에 아무것도 안심어진 밭도 갈아줍시다. 밭들 넓혀서 Delighted Meal인가? 그 햄버거 만들거에요.

허기를 저 체리베리로 채우고있었는데, 밭갈다보니 영양소 생각나서 확인해봤습니다.

유지방 28%네요. 우유좀 먹어야할듯

밭 다간것같네요.

아 내가 뭐할려고했더라

하고 생각하고있었더니 스켈레톤이 스폰됬습니다.

F7 눌러서 몹 스폰되는곳 봤더니 전등 빛이 아직 안퍼져서 빨간X가 좀보이네요..

횃불들 없으니 보기가 좋네요.

이 개같은 테라스틸 때문에 보타니아를 해야합니다.

근데 보타니아 시작에는 아스트랄 소서리의 루미누스 작업대가 필요하네요?

Nitor랑 액화별빛, 락크리스탈이 필요하네요.

락크리스탈은 적당히 하나 놓고 추출해줍시다.

마블로 치셀마블 만들어주고.

추출된 액화별빛도 양동이에 담아주고

조합대에 올린다음

마법봉으로 치면?

작업대가 넓어졌습니다.

텝드랍인줄알았는데 업그레이드였네요.

이제 제단을 만들어줍시다. 재료가 저렇게 필요하다네요.

재료준비끝!

이제 책을보면서 천천히 만들어봅시다.

완성!

어라? 근데 빨간색 게이지네요. 뭔가 잘못됬다는건데..

문제 없어보이는데.. 뭐가문제지?

흠..

청크 경계를 봤는데 그냥 경계중의 경계에 있더라구요? 청크가 너무많이 걸쳐서 그런가보다 하고 옮겨봤습니다.

옮기고 위쪽 뚫다가 물흘러내림

오 이쪽은 잘 작동하네요.

위치를 한번만 더 옮겨줍시다.

제 집은 땅속이니 또 천장을 공사해주고..

밤에 게이지 많이차고 잘작동하네요

천장캐면서 먹은 코블스톤은 모두 크래프터에서 압축!

집에 엔더맨이 놀러왔네요?

진주로 만들어줬습니다.

비가오니까 비그치게하려고 잤습니다. 잠자고일어나면 방금시작한비라도 바로 그치더라구요

목화  다자란거 수확해서 넓혀주고..

나중에 Industrial Foregoing꺼 기계들로 자동화할겁니다.

낮에는 게이지가 별로안차있네요?

천장은 몹떨어지지 말라고 유리로 막아줍니다.

그럼이제 슬슬 보타니아 를 시작해보려고했더니 하얀색 꽃잎이 필요하네요?

이건 검은색..

이건 노란색...

어? 왜 캤는데 아이템화가 안되지?

어! 하얀색 발견!

은 BOP 모드의 꽃이었습니다.

그리고 한 4분정도 싸돌아다니다가 결국 찾았습니다.

바로 조합

플라워파우치에는 이정도가 쌓였네요.

보타니아는 어느쪽에 세팅을 할까하다가 결국 선택장애가 일어나서 사움크래프트랑 벽하나 사이에두고 시작하게 됬습니다.

보타니아 보상받기!

책을 주네요.

그리고 밖에 나왔는데 아까 넣어둔 락크리스탈이 아직도 액화별빛을 생성중입니다.

이렇게 오래간적이없었는데 버그인거같아요.

근데 아닐수도있으니 일단 빨리 창고에서 놀던 탱크하나 가져와서 설치!

이제 이 뼛가루를 써볼겁니다. 사실 이때까지만 해도 전 이 뼛가루가 뭔지 몰랐어요.

근데 뿌리니까 보타니아 꽃이 나오더라구요

다써버려!

다캐니까 이정도가 나왔네요.

퓨어데이지를 만들어줍시다.

마지막은 씨앗이네요.

완성!

생명돌맹이를 만들려면 아케인스톤이 필요하다고합니다.

네 사움크래프트꺼요.

어? 버리는게 아니네

설치하니까 주변에 흰색 파티클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좀기다리니까 변함. 사실 계속 안변하길래 왜 안변하는지 찾아보고다님

퀘스트라인을 따라서 마나풀을 만들어봅시다.

생명돌맹이랑

밝은회색,흰색 꽃잎블럭, 락크리스탈 그리고 파란색마나풀이 필요하네요.

흰색꽃잎블럭과 리빙스톤은 제작완료!

밝은회색은 부족하니 뼛가루를 만들어봅시다.

이건 아직도 남아있음 ㄹㅇ 버그인듯

회색이전에 락크리스탈부터 캐러 전에 웨이를 찍어둔곳으로 가봅시다.

가다가 용암에 빠졌습니다.

이럴땐 빠르게 LootChest에서 먹어둔 허기많이차는 음시긍로 재생을 빨아 피채워줍시다.

거의도착!

어..?

사실 사진만 보시면모르겠지만, 천장에 있던 락크리스탈을 캤더니 그대로 용암에 들어가서 녹았습니다.

어쩔수없으니 완드를 들고 새로운 락크리스탈 위치를 찾아봅시다.

오 이쪽에 뭔가 많아보이는데요.

수직굴 파고내려가서..

찾다보면..

나옵니다 크..

수직굴 매꾸고 나와서, 마나풀을 만들어줍시다.

다음은 뭔 제단인데 마나엔더진주가 들어가네요.

또 아케인스톤만들고..

생명의 나무만들때는 인퓨즈 우드가 필요한데

이건 액화 별빛에 원목을 담그면 변한다네요.

바로 만들어줍시다.

근데 결국 마나풀에 마나를 넣어야 하는거라 보타니아에서 마나보내는 블럭을 만들어야하는데,

너무 졸려서 여기까지만 했습니다.

 

뭔가 사진들이 찍었던게 몇개 날아가서 개연성이 조금씩 끊기는 느낌이네요..

'마인크래프트 > 일기-E2E' 카테고리의 다른 글

[004] 집 리모델링  (0) 2020.04.03
[003] 역겨운 조합법  (0) 2020.04.02
[002] 엔더드래곤 잡기  (0) 2020.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