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2] 엔더드래곤 잡기

2020. 4. 1. 02:02마인크래프트/일기-E2E

엔더드래곤을 잡는게 오늘의 목표입니다.

사실 시작할땐 뭐부터 해야할지 막막했지만, 엔더진주가 부족하더라구요.

하지만 게임을 켜자마자때는 아무생각이없으니 테라스틸 만들어서 하베스트 레벨을 올릴 생각을 했습니다.

일단 마나 만드는 꽃을 만들어야죠.

마나만드는 꽃을 만들기전에 마나 스프레더를 만들어주고..

완성

설치해줍시다.

그리고 만든 엔도플레임에 석탄블럭을 던져봤지만 먹질않네요.

석탄도 안먹네...

일단 자라난 목화를 캐면서 생각해봅시다.

목화로는 실을만들고..

던져뒀던 석탄을 먹었네요!

하지만 마나스프레더는 마나풀에 마나를 전달하지 않습니다.

마나풀에 마우스를 올려보니 마나태블릿을 가져오라는거같네요.

음.. 마나태블릿엔 마나다이아가 들어가서 마나풀에 마나를 채워야하는데..

방법은 숲의 완드로 시프트 우클 해서 설정하는거였습니다.

타겟 마나풀을 이렇게 설정해주면 지혼자 기울어서 마나를 전달하더라구요.

실로는 양털을만들어서

ME 케이블에 양털을 씌워줍시다

그리고 아래에 광물 Drawer들에 케이블을 깔아주고.

옆에는 Dense 케이블을 깔아서 32개까지 써먹어줍시다.

작업좀 하고 올라와서 마나 다이아몬드가 되는지 확인해봤지만 안되네요.

계속 마나를 만들어줍시다.

좀 날아다니고 싶어서 박쥐날개를 검색해봤습니다.

음.. 네더의별이 필요하네요.. 포기!

Drawer에 광물 넣어둔것을 ME네트워크에서 보려면 스토리지 버스로 연동을 해야합니다.

스토리지 버스에는 ME Interface가 필요하네요.

인터페이스에는 저 초록파랑 노랑초록 것들이 필요하고..

이거는 Fluix Dust랑 Logic Processor가 필요하네요.

일단 Certus Quartz가 없으니, 네더에서 캐온걸 구워서 설치해줍시다.

행운 3으로 춉춉

그리고 워터크래프팅으로 Fluix 로 만들어줍시다.

촤라라락

그리고 로직프로세서를 위해 금을 녹여줍시다.

Fluix도 갈아주고요.

근데 전력 저장량이 줄어들고있네요.

캐피시터에 전력이 없군요.

흠.. 어떻게 해야할까..

Mid-Game 최고의 발전기 Gas-burning Generator를 만들어줍시다.

수소를 만들어줄 전기분해기도 재료가 비싸진않네요.

일단 멜터에서 금을 빼서 전력사용을 최소화해주고..

다행히 ME 네트워크는 돌아가네요.

Electrolytic Core에는 금가루, 철가루, 오스뮴가루, 그리고 철에 레드스톤 해서 만드는게 필요하네요. (아이템이름 모름)

일단 그전에 마나풀에 마나다이아 만들만큼 마나가 찼는지 확인해줍시다. 아직이네요.

그리고 느릿느릿 돌아가는 기계들로 광물을 갈아서 Electrolytic Core를만들었습니다.

메카니즘 아이템들이 참 텍스쳐가 이뻐요.

전기분해기 만들어서 설치!

전기가 빨리차네요?

일단 물양동이로 퍼와서 수소를 만들어줍시다.

이제 이 수소는 PRC에서 Bio Fuel을 정제하는데 쓸겁니다.

PRC 재료인 엔리치먼트 챔버를 만들고,

PRC를 만들어서 설치해줍시다.

그리고 마나풀체크, 이제 마나다이아 만들 수 있네요.

강철 만들어 둔거 회수해주고.

강철판을 찍어냅시다.

그리고 Reinforced Blast Brick을 만들어줍시다. 한개있네요.

리인포스 얼로이 까지 만들면, 가스버닝 발전기 재료 준비 끝!

바로 설치해줍시다.

묘목을 갈아서 바이오 연료를 만들어서..

PRC에 넣으면.. 물과 수소와 반응해서 잡템과 에틸렌이 됩니다.

이 에틸렌이 가스버닝 발전기에서 좋은 효율을 내죠.

일단 이 물을 공급해줘야하니 Infinite Water source를만들어줘야합니다.

밖에 비가와서 엔더맨들이 자꾸 들어오네요. 개꿀

Infinite Water Source완성!

이제 전기가 부족하지 않군요.

농사 한블록을 가득 채웠습니다.

석영도 갈아줍시다. 인터페이스만들때 필요하니까요.

액화별빛 생산은 멈췄네요. 뭐 이미 컨테이너가 가득차기도했지만요.

모래가 필요해서 캐러왔는데 소가 있습니다.

부족한 유지방을 우유를 마셔 채워줍시다.

영양소 편ㅡ안

모래를 캐온건 석영가루를 씨앗으로 만들기 위함이죠.

Crystal Growth Chamber에 넣으면 이렇게 자랍니다. 그리고 Pure Nether Quartz가 되겠죠.

이쪽엔 감자를 심어줍시다.

그동안 준비된 재료들로 인터페이스를 만들고

스토리지버스를 만들어서

설치해줬습니다.

8개 만들어서 채널이 8개가됬네요. (중간 사진이 어디론가 사라져버림.. 사실 안찍은것같기도)

마나 다이아 다음은 마나엔더진주입니다.

석탄으로 마나만드는 꽃하나론 부족할거같아서 물로 만드는 꽃도 만들어줬습니다.

근데 그동안 마나가 충분해짐

이걸로 보타니아 제단을 만들어줍시다.

그동안 모인 마나로 마나스틸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노래들으면서 하다가 한 한시간동안 사진을 하나도 안찍었는데, 그동안 밭 자동화를 위해 Plant Gatherer/Sower, 에너지 컨두잇을 만들었습니다.

bio fuel 가공해서 나온 잡템은 보이드 업글을 단 드로어에 연결해주고.. (왜인지 쓰레기통과 연결하면 템이 안움직이더라구요)

에틸렌이 충분하군요

이제 엔더유적을 찾으러 가봅시다.

던지고..

던지고

또던졌는데 뭐가 펄럭펄럭거립니다.

저게뭐지

날개달린 캥거루?

히포그라프라네요. 뭔지몰라서 그냥 죽였습니다.

다시 유적을 찾으러 

던지고

또 던지고..

또 던지고....

결국 바다까지왔습니다.

온김에 모래좀캐고.. 집주변에는 모래가없어서..

5셋정도면 충분하겠죠

비도그치게할겸, 아침으로만들겸 슬리핑매트로 자줍시다.

엔더눈을 던지고 바다를 건너고..

아.. 산을 오르긴싫은데..

결국 올라와서 던집니다.

터졌네요.

좀더오니까 다시 산을 올라가라고 뒤로보냅니다.

이쯤에서 던지니까 바닥으로 사라지네요.

수직굴로 내려가봅시다.

영 차 영 차

오 보이네요.

철창은 가끔 조합할 때 필요하니까 캐줍시다.

비스도 싸움할때 써야하니까 캐줍시다.

음.. 어디쯤에 포탈이있을까요? 찾아봅시다.

상자에 에메랄드 사과도있네요.

잠시 유적을 이탈하자 보이는 에메랄드. 캐줍시다.

서재!

캔 템들 모두 백팩에 넣어주고..

계속 돌아다녀봅시다.

음... 막혔네요

미니맵에서 불들어온곳으로 굴파서 가봅시다.

음.. 유적이 아니네요.

결국 위로 올라와서 찾았더니 나왔습니다. 포탈은 y가 낮은곳에 있지는 않네요..

감옥에 같힌 크리퍼

2개를 꽃으니 8개가 필요합니다.

웨이찍고 지상으로 올라왔습니다.

Ocean 이라길래 바다인줄알았더니 그냥 호수네요. 

집까지 1700m... 돌아가줍시다..

물이많으니 보트를 만들어서 돌아갔습니다.

집에 오는길에 캐온 사탕무를 갈아서 Bio fuel를 만들었습니다.

16k 6칸이 가득찼네요. 곧 드라이브 하나 더 만들어야할듯. 저는 여유가 많은걸 좋아하니까요.

크래프터에도 2번압축된 코블이 잘모이고있습니다.

그동안 모은거 다합쳤더니 5번압축된 코블 2개가 나오네요.

딥다크 포탈에는 6번압축 4개가 필요하니.. 5번압축 36개.. 앞으로 18배가 더필요하네요.

유적도 찾았으니 드래곤잡을 무기를 만들어볼겁니다.

지금까지는 Shuriken을 써왔지만, 오늘은 석궁이 써보고싶네요.

일단 금형이 없으니 금형을 만들 금을 녹여줍시다.

하지만 금형을 만들떄 쓸 돌 파츠가 안생기네요.

검색해보니까 실같은것만됩니다. 뭐 활에 잡아당기는 실인데 돌같은걸론 못하겠죠.

실로 뚝딱 만들어서. 금형을 만들어줍시다.

석궁의 화살은 볼트인데, 볼트는 볼트코어가 필요합니다.

비슷하게 생긴 Arrow Shaft인데 실로는 안되네요.

플레칭도 안되구요.

보니까 invar가 정확도 100퍼로 괜찮아보입니다.

애로우 Shaft도 뼈로 만들수있네요.

일단 석궁을 하나 만들어주고..

Arrow Shaft도 만들어줬지만 Bolt Core가 아니라서 들어가지가 않네요.

하지만 금형목록에는 Bolt Core가 없었는데..?

찾아보니 Arrow Shaft에 금속을 부어서 만드는거라고 합니다.

사탕수수-마니율린으로 볼트코어 만들어주고.

Biofuel 넣어서 에틸렌도 만들어줍시다. 아직 자동화가 안됬으니까요.

플레칭도 Invar로 만들어주려고 했는데, 철과 안합쳐진 Nickel이 들어가버렸네요. 양이 부족하니 부셔줍니다.

인바 플레칭!

볼트코어도 만들어줬습니다.

Drawspeed 가 1.5초네요? 너무 느린거같은데..

레드스톤을 넣어서 강화해줍시다.

레드스톤 150개를 바르니 0.35초가 줄었네요.

볼트는 자동충전되라고 멘딩모스를 발라줬습니다.

한방에 죽고 나쁘지않네요.

좋아요.

핫하 다죽어라!

경험치를 열심히 올려줍니다.

갑자기 실명에걸림

내구도 까이는게 꼬우니까 리인포서를 붙여서 내구도 무한을 만들어버립시다.

이런놈들은 피가 2-4정도 남아서 한방에 안죽네요. 데미지도 부족하고..

장거리 저격!

엔더맨은 맞을까요? 

결과는 맞지않았습니다.

리인포스 2레벨!

볼트에는 뭘바를까 생각했지만 딱히 답이 나오진않아씁니다.

그래서 뭘바를까 고민하다가.

그냥 내구도를 올리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철과 엔더진주를 합쳐서..

그렇게 나온 금속으로 Item Conduit를 만들어 줬습니다. 

이렇게 Bio fuel를 이동시켜줍니다.

연결된 Crusher는 이렇게 생산된 감자를 구워주는데,

사실 구운감자면 효율이 2배로 나오지만 귀찮으니 지금은..

대신 Crusher를 업글해서 한번에 여러개씩 구우려는데 업글 조합법이없습니다.

템 설명을 보니 Tier Installer를만들어서 쓰면 업그레이드가 된다고 하네요.

귀찮으니 다음기회에

석궁 레벨이나 올려줍시다.

저 멀리 드래곤같은게 보입니다.

가까이 오니까 더 드래곤같네요 뭘까요

뭔지모르겠으니 일단 죽입시다.

별걸 주진않네요.

뭔가 나오긴했네요. 히포그라프.. 아까 죽인친구랑 비슷한 놈인듯

이걸론 칼을 만들수있네요.. Ice and Fire모드..

얼불춤인가?

 

bio fuel를 자동으로 이송하니 에틸렌도 든든하게 모였습니다.

유적 찾으러 갔을때 얻어둔 슬라임볼로 끈적이는 피스톤을 만들고.

스토리지 버스가 32개가 필요하겠죠?

있던 피스톤을 모두 끈적이게 만들었으니 일반 피스톤을 새로만들어야합니다.

는 방부목이없네요.

어떻게든 만든걸로 스토리지 버스 만들려니까 인터페이스가 없습니다.

이것도 귀찮으니 나중에..

대신 보타니아 테크라도 올려봅시다.

어.. 룬을 만들어야한다는데.. 물로 마나만드는 꽃은 말라죽었고.. 귀찮으니 이것도 나중에

대신 엔더유적과 여기를 잇는 포탈을 만듭시다.

다이아를 압축하고

옵시디언을 갈아줍시다. 갈면 4개씩나오네요.

다이아 가루는 게이지를 10올려주지만 압축다이아는 80을 올려줍니다. 다이아 16개쓸거를 2개만써서 16개!

PRC도 느리니까 저번에 쓰다남은 스피드 업글 4개를 달아줍시다.

텔레포터 만드는데 필요한 광물도 녹여주고,

왜인지 들어가있는 피를 뽑아서 먹어줍시다.

많은 종류의 음식을 먹어야 최대체력이 오르니까요.

이 피를 먹으면 중독 3이걸리는데

달달하게 피가 반칸이 될 수 있습니다.

녹인 오스뮴으로 옵시디언을 오스뮴 컴프레서로 압축해서 옵시주괴를 만듭시다.

그동안 PRC를 잠시 체크해봤는데, 에틸렌이 맥스가 아닌데 작동을 안하네요?

스피드가 늘어나면서 에너지 사용량이 늘어났는데, 에너지 총량이 그걸 못따라가서 그런거같습니다.

에너지업글도 스피드업글만큼 만들어주자구요.

철과 레드스톤..

에너지 업글 4개투입

잘 작동하네요.

다시 만들던 텔레포터를 만들어봅시다.

유적에 하나 집에 하나 만들어야하니, 2개

스틸 케이싱이 그럼 총 8개가 필요하니 재료가 4배가 필요하겠죠? 오스뮴 사용량 ㄷㄷ;

reinforce blast 블록이없네요.

일단 만들기 쉬운 이거부터만듭시다.

판을 찍어내고

중간과정이 스킵되서 사라졌지만 결국 완성

텔레포터에 전기를 충전해줍시다.

Anchor는 포탈이 있는곳의 청크를 로드시켜주는 업그레이드입니다.

그러면 필요하겠죠. 청크로드가 안되있으면 이동이 안될테니 말이죠.

업글!

집에서 일단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잘되네요.

그럼 다시 유적으로 가줍시다.

더럽게도 머네요.

밤이여도 달립니다.

지나가면서 있는 몬스터들은 석궁의 경험치가 되었습니다.

얘네는 뭔데 주변에서 Hello? 히히힣 거리나요 무서움 ㄷㄷ;

저번에 유적에서 오는길에 버려둔 보트를 타고

도착했습니다.

포탈을 활성화 시켜야하는데, 엔더눈을 안가져왔습니다.

괜찮아요 텔레포터는 가져왔으니

텔레포터를 설치하고

주파수를 이어줍시다.

어?

주파수를 다른걸로 바꾸니 되네요.

드래곤 가기전에 대충 수리해주고.

눈을 박아줍시다.

기릿~

다행히 섬과 딱붙어서 나왔네요. 블럭 안가져왔는데,

빠르게 크리스탈 부터 부셔줍시다.

철창사이로는 볼트가 안들어가네요.

브레스 개아픔 ㄷㄷ;

석궁을 맞쳐봤으나 피가 8밖에 달지않습니다.

뭐 데미지가 들어가긴하니 언젠간 죽겠죠.

중간에서 펄럭거리면 근거리 타이밍입니다. 하지만 아무생각없이 치고있으면 브레스 뿌리면서 돌아서 브레스에 뚜까맞아서 죽을수도있습니다.

도끼로 개패는데, 사실 도끼가 더쌘듯

잡은줄알고 빠졌는데 피가 1남았나봅니다.

내가죽기전에 죽이겠단 마인드로 한대 더 때려줍니다.

근데 이건 뭘까요? 에픽 쉐이더 그랩백..

잘모르겠고 드래곤하트나 먹읍시다.

집가기전에 엔더스톤좀 캐주고

돌아왔습니다.

가져온 엔더스톤으로 엔더릴리 몇개 심어주고

이거 조합법을 찾아봤는데 딱히 안나오네요.

 

석궁 조임쇠를 종이에서 엔더스톤으로 바꿔봤습니다. 이러면 엔더맨이 안도망칠까요?

그리고 남은 모디파이어에 리인포스 넣어줬습니다. 4렙이네요.

다시 찾아온 엔더월드. 혹시 떨어지면 슬프니 길을 이어주고

엔더스톤 테스트!

텔포하네요.

다시 돌아오니 집에서 좀떨어진 디폴트 스폰지점으로 오네요.

장전속도가 너무느려서 Bowlimb 교체할걸 보고있습니다.

데미지 쌔서 뭔가하고 보니 Chaos네요.. 드라코닉 최종템;;

Drawspeed가 매우빠른 리인포스 핑크슬라임

핑크슬라임액체를 철에씌우면 되네요.

핑크슬라임을 만들려면 몹 슬래프터 머신으로 몹을 잡아주면되는데.

이걸로 몹을 잡으면 액체고기랑 핑크슬라임액체가 생깁니다.

몹 더플레케이터로 몹 스폰하면서 죽이기 위해 컴팩트 머신을 만들어줍시다.

이안에 만들거에요.

컴팩트 넣을공간을 만들어주는데 밖이 나왔네요.

일단 작동하게 부지를 만들어줍시다.

1칸 떠있네요.

1칸 낮춰주고

대충 흙을 매꿔서 가려줍시다.

철을 녹여줍시다. Melter는 2.5배라서 36개를 녹이면 90개가 나옵니다. 10블럭이죠.

원래 들어있던 오스뮴 빼주고

컴팩트 머신을 놓아줄 공간을 만들어줍시다.

일단 컴팩트 머신만들려면 저 벽돌이 필요한데 철블럭이랑 레드스톤을 1개씩 써서 벽돌 16개를만듭니다.

이렇게 설치하고 레드스톤을던지면

쵸오오옷 하고 줄어들어서

압축되고 변합니다.

계속만들어줍시다.

5x5x5크기로 만들어주는데 남은블럭은 4개, 남은공간은 6개..

다시 다 부숴주고 벽돌 16개 한번더 뽑았습니다.

5x5x5에 다이아몬드블럭으로 하나 만들었습니다.

쭉 압축되고 변하죠.

이제 몹더플리케이터를 만들건데. 재료가 좀 괴랄하네요.

저 무슨 저주인형같은건 점토랑 뼛가루를 합친 가루에 다이아를 넣어서 베이스를 만들고 

다른 재료로 저렇게 만들 수 있네요.

이제 이걸 만들어야하는데.. 인덕션 스멜터가필요합니다.

일단 그전에 밀랍인형업글에 네더와트가 필요해서 캐러갑니다.

위더스켈레톤 머리따주고

네더와트도 따줍니다.

이건 어디에 쓰는걸까요

 

업그레이드 해주고

이제 이것만있으면됩니다. 에메랄드는 논외로 치구요

재료를 뚝딱 만들어봅시다.

음.. 왜안되지?

필요량이 10이 아니고 160이네요.

이제 됩니다.

금기어를 만들었는데 카퍼기어더라고요. 젠장..

머신프레임 재료도 짜증나네요.

일단 Atomic Reconstructor로 레이저쏜거에 철을 맞추면 이노리가됩니다.

렌즈를 만들고

캡슐도 만들어줍니다.

강철 판때기를 만들고

아토믹 리컨스트럭쳐도 만들었습니다.

이제 머신 프레임인데.. 재료가 좀 뭐같네요.

결국 핑크슬라임이 필요하니 몹슬래터를 사용할겁니다.

충전하고 가져왔는데 전선 연결안되있으니 전력이 0이더라구요.

Powercell를 쓰고싶었지만 이것도 머신프레임입니다.

그래서 옛날에 쓰던 풍차에 연결해서 써볼겁니다.

Range Addon 을 넣으니 괜찮은 범위가 됬네요.

핫하 날보고 들어와서 죽어라!

크리퍼를 데려와서 죽이는 모습.

한마리당 20mb씩 차네요. 그럼 50마리..

낮에도 수집하기위해 어둡게 만들어줍시다.

흙을 캐서

이렇게만들어주고

흙이 부족해서 못만든 곳의 흙은 캐줍시다.

조금기다리니 한마리죽였는지 20 찼네요.

드래곤도잡았겠다 드라코닉 에너지 코어 만들어볼려고 업적 게이트 보는데, 익스트림 리액터를 먼저 열어야 갈 수 있습니다.

엔바이론멘탈 테크도 해야하네요.

이건 써멀 익스팬션을 열어야하고

써멀익스팬션 선행인 RFTools는 또 머신프레임입니다.

 

결국 대가리 깨져서 종료..

아직 중반도 못들어온거같은데 조합법하나하나가 너무 주옥같네요..

피곤해서 내일 다시해봐야할듯

 

/* TODO-LIST

1. 핑크슬라임

2. 테라스틸

*/

 

'마인크래프트 > 일기-E2E' 카테고리의 다른 글

[004] 집 리모델링  (0) 2020.04.03
[003] 역겨운 조합법  (0) 2020.04.02
[001] E2E 일기의 시작  (0) 2020.03.31